‘HOU 징계 확정’ 벨트란, ‘사인 훔치기 징계 피해’… 이유는?

작성자
박상지택정
작성일
2020-02-23 12:24
조회
17









20171201,경제,뉴스1,코스닥 상승에 활짝,서울 뉴스1 송원영 기자 1일 오후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딜링룸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16.28 포인트 오른 787.70로 장을 마감했다.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96 포인트 내린 2 475.41로 마감. 원·달러환율은 전일보다 1.8원 내린 1 086.4원에 마감했다. 2017.12.1 뉴스1 sowon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머니투데이,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 계파갈등 해소하고 조직 화합시킬 것,머니투데이 최동수 기자 포용력·계파 치우지지 않는 균형감각 강점… 2018 우리 투게더 Woori Together 슬로건 내걸어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는 1일 오전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30년간 우리은행을 함께해온 직원으로 책임감을 느낀다 며 채용비리와 관련한 사태를 수습하고 조직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사진제공 우리은행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가 2018 우리 투게더 Woori Together 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2020년까지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스스로 포용적리더십과 계파에 치우치지 않는 균형감각을 강점으로 꼽은 손 내정자는 계파갈등을 해소하고 투명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자신했다. 손 내정자는 1일 오전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30년간 우리은행을 함께해온 직원으로 책임감을 느낀다 며 채용비리와 관련한 사태를 수습하고 조직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성과중심 인사… 계파갈등 해소 자신 있어 손 내정자는 이날 성과중심의 평가와 인사 투명한 채용시스템을 강조했다. 최근 채용 비리 사태 이후 우리은행 내·외부에서 한일은행과 상업은행의 계파 갈등과 채용시스템 문제 등이 지적받고 있는 것을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내년 슬로건을 2018 우리 투게더 Woori Together 로 정한 것도 갈등을 봉합하고 화합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손 내정자는 내부갈등은 외부에서 보는 것처럼 심각한 것은 아니다 며 임기 내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다면 갈등은 100% 없어질 것 이라고 자신했다. 이를위해 손 내정자는 한일 상업은행 동수 원칙 을 적용하지 않고 능력과 성과만 보고 임원인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손 내정자는 동수보단 성과와 능력 중심 인사시스템을 구축하겠다 며 과거 수석부행장 제도를 부활하기보단 현재의 부문장 제도를 유지해 차기 행장 후보군을 양성하는 게 좋다 고 평가했다. 채용프로세스는 최종면접 등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 과정을 아웃소싱해 투명성을 높인다. 직원들과 소통을 늘리기 위해 은행장의 1일지점장 신입행원의 은행장실 방문 직원과 고객이 참여하는 옴부즈만제도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 글로벌·디지털·WM부분에 중점...M A추진할 것 손 내정자는 향후 은행 경영에서 글로벌·디지털·WM부분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은행 내 글로벌 통인 손 내정자는 글로벌 전략을 설명할 때 자신감이 엿보였다. 손 내정자가 2014년 말 글로벌사업본부 집행부행장을 맡은 이후 우리은행의 글로벌부문의 수익성과 네트워크가 크게 향상됐다. 해외 네트워크 수는 2014년 말 184개에서 올해 말 300개로 같은 기간 해외자산은 146억달러에서 213억달러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당기순이익은 1억2000만달러에서 1억7000만달러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손 내정자는 글로벌부문 위험관리에 힘쓰고 수익성을 개선해 질적 성장함과 동시에 네트워크도 내년 말에는 500 550개까지 늘릴 계획 이라며 디지털선도 은행이 되도록 보완하고 자산관리 부문도 확대해 비이자이익 늘리려고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M A 인수·합병 를 활용해 비은행포트폴리오를 개선하겠다는 복안도 제시했다. 손 내정자는 종합금융그룹으로 가기 위해선 비은행 회사가 필요한데 단기적으로 M A으로는 자산운용사 인수를 고려 중 이라며 다만 현재 구체적으로 추진 중인 M A는 없다 고 밝혔다. 여신포트폴리오는 중소기업 등 기업대출을 늘려 높은 가계대출 여신 비중을 낮추겠다고 밝혔다. 손 내정자는 올해 초까지는 가계대출을 늘렸지만 앞으로는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성장시키려고 한다 며 특히 서민금융 벤처 창업자에 대한 지원도 늘려 가가겠다 고 밝혔다. 비대면채널 증가로 오프라인 지점과 인력을 축소하는 방안의 필요성에도 공감했다. 국내 지점은 지속적으로 축소해 나가면서 임금피크제에 들어가는 매년 400 500명의 인력은 되도록 명예퇴직을 유도할 계획이다. 최근 금융권에 화두로 떠오른 노동이사제와 관련해 손 내정자는 노조와 직원들 복지 근무여건과 관련해서는 충분히 협의하고 좋은 관계를 맺도록 노력할 것 이라면서도 노조가 은행 경영에 간섭해는 안된다 고 소신을 밝혔다.온라인카지노 먹튀20171201,경제,아이뉴스24,유통街 연말 특수 노리고 한정판 출시 경쟁 활발,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한정판 마케팅 에 본격 돌입했다. 한정판 제품은 정해진 수량을 일정 기간에만 구입할 수 있다는 희소성과 차별성으로 매년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과거엔 고가나 명품 위주로 선보였지만 최근에는 패션·화장품·식품 등 유통업계 전반에서 특정 시기에 한정판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등 맥주업체들은 연말을 맞아 한정판 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에 눈 내리는 겨울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레드와 화이트 컬러를 활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브랜드 로고는 레드 컬러로 변경하고 눈 내리는 마을을 배경으로 신나게 스케이트를 타는 산타클로스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렸다. 벨기에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샴페인 병 모양의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크리스마스 패키지는 벨기에 루벤에서 스텔라 아르투아가 크리스마스 축배의 맥주로 처음 탄생했을 당시의 병 모양에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빨간색과 황금색이 조화를 이루는 스텔라 로고 메시아 탄생을 알리는 별 문양 샴페인의 코르크 마개 등이 짙은 초록색 병과 어우러져 성탄의 축제 분위기를 표현했다. 삿포로 맥주는 지난달 30일 겨울 한정판 맥주인 삿포로 겨울이야기 를 출시했다. 내년 1월까지 판매되는 삿포로 겨울이야기 는 지난 1988년부터 일본에서 매년 겨울에만 나오는 제품으로 은은한 단맛과 비스켓과 같은 고소한 맛이 특징인 비엔나 맥아 가 들어가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등 커피 전문점들은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한정판 다이어리를 출시해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또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정판 제품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9일부터 스노우 돌체 라떼 와 홀리 피치 애플 사이더 음료를 비롯해 크리스마스의 대표 키워드인 산타 루돌프 눈꽃송이 등을 주제로 12월의 분위기를 표현한 다양한 MD 36종을 선보였다. 카페베네는 새하얀 눈을 콘셉트로 한 겨울 시즌 음료 렛 잇 스노우 3종을 출시했다. 이 음료는 눈 을 형상화한 스노윙크림을 음료 위에 얹어 달콤한 음료와 함께 하얀 눈처럼 부드러운 크림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내년 1월 20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햄버거 업계에선 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인형의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단독으로 론칭해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톡 메신저의 이모티콘 캐릭터로 이 중 다섯 캐릭터의 크리스마스 버전 인형이 맥도날드에서만 출시된다. 이번에 론칭되는 캐릭터는 산타 라이언 엘프 프로도 스노우맨 튜브 크리스마스 어피치 레인디어 무지로 각 캐릭터마다 산타와 루돌프 등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귀여운 매력을 뽐내는 것이 특징이다. 패션·뷰티업체들도 한정판 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는 1일부터 크리스마스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슬토 mistletoe 겨우살이 나무 아래에서 키스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 는 서양의 고전에서 착안해 디자인됐으며 미슬토 세트 1종 목걸이 2종 커플링 4종으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 한정판 중 가장 인기를 끄는 화장품들은 이번 시즌을 맞아 붉은색과 금색 녹색 등을 활용한 특별한 패키지에 담겨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한정판 립스틱으로 완판 행진을 벌인 입생로랑은 올해 불꽃에서 영감을 얻은 대즐링 라이트 홀리데이 컬렉션은 출시했다. 이번에는 수량이 많아 아직까지 품절사태가 일어나진 않았지만 인기 색상은 여전히 구하기 힘들 정도로 반응이 좋다. 설화수는 이번 시즌에 2017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윤조에센스 등 브랜드 시그니처 상품을 비롯해 선물용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향 제품 및 남성용 제품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 외에도 VDL은 총 19개 제품으로 구성된 레드 컬렉션 을 이니스프리는 총 18종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붉은색 패키지에 담아 선보였다. 또 헤라는 검정 바탕에 금색으로 고요한 밤 눈부시게 반짝이는 빛의 향연 을 표현한 패키지가 특징인 라이트 스플래시 를 출시했고 더페이스샵은 크리스마스 스노볼 콘셉트의 다양한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2017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7종을 사회적 브랜드 키뮤와 디자인 협업을 통해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업체들이 많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지만 소비 트렌드가 바뀌면서 특정 시기에 일부 계층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 을 점차 마케팅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다 며 한정판 제품이 출시되면 매진 사례가 뒤따를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젠 유통업계의 새로운 킬러콘텐츠 로 인정받고 있다 고 말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뉴시스,G마켓배스킨라빈스 제휴…아이스크림 케이크 20% 할인,서울 뉴시스 최선윤 기자 G마켓은 오는 25일까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전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해피포인트 5% 적립 혜택까지 더한다. 먼저 신상품부터 베스트셀러까지 다양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캐릭터 라인 클래식 라인 파티 라인 등 고객 취향 별로 총 3개의 상품 라인을 분류해 제품을 소개했다. G마켓에서 구매 시 해피포인트 적립 혜택도 마련했다. 25일까지 해당 케이크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해피포인트 인증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해피포인트는 1월16일 자동 적립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7일까지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1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후드쿠션’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G마켓의 모델 김희철이 새로운 광고를 촬영했다. 중독성 있는 노래에 맞춰 “아이스크림 케이크 G마켓이 캐리” 등의 가사에 현란한 댄스를 선보인다. G마켓 광고는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스포츠토토 분석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