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토요일 91회 예고 - SF9 인성, 로운 편

작성자
김현덕은우
작성일
2020-02-22 19:53
조회
28










 







20171201,경제,세계일보,한국타이어그룹 3세 경영 본격화,장남 조현식 총괄부회장 승진 차남 조현범은 대표이사 맡아 한국타이어그룹이 오너가 3세 경영을 본격화한다. 조양래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회장의 장남인 조현식 47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대표이사는 총괄부회장을 차남인 조현범 45 한국타이어 사장은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를 각각 맡게 됐다. 조현식 부회장 왼쪽 조현범 대표 한국타이어그룹은 1일 조현식 총괄부회장을 포함해 한국타이어 사장 1명 부사장 1명 전무 5명 상무 4명 상무보 13명이 승진한 내년 1월1일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조현식 총괄부회장은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위한 타이어 유통 혁신 인수합병 M A 등 신성장동력 개발 사업에서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앞으로 한국타이어 그룹의 경영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조현범 사장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최고운영책임자 COO 겸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를 맡아 지주회사와의 시너지 창출 및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계열사 역량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수일 한국타이어 부사장은 이번에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조현범 사장과 함께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이 사장은 1987년 공채로 입사해 해외법인장 미주지역본부장 마케팅본부장 경영운영본부장 등을 거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 경영을 총괄할 예정이다.원탁어부게임20171206,IT과학,미디어오늘,문재인 정부 방통위 종편 특혜 환수 추진한다,방통위 정책과제 발표 종편 의무전송 특혜 환수 추진하고 광고·협찬·미디어렙 규제 개선 통해 종편 타격 불가피 미디어오늘 금준경 기자 그동안 특혜를 누려온 종합편성채널에 대한 정상화가 추진된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은 6일 과천정부청사에서 문재인 정부 방통위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종합편성채널 특혜 환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매체 간 규제 불균형 개선정책’의 일환으로 ‘종합편성채널 의무송출 의무전송 ’ 규제를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017년까지 의무전송 제도개선방안을 마련하고 2018년 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해 2019년 개정을 목표로 한다. 앞서 이효성 위원장은 청문회 때 “자유시장 원칙에 따르면 종편을 의무전송채널로 하면 안 된다”면서 “위원장으로 취임하면 관련 법 개정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효성 위원장은 학자 시절부터 의무전송 채널은 2개가 적당하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종편 4사 로고. 의무전송은 공익적 채널에 한해 케이블 IPTV 등 유료방송 플랫폼에 채널을 의무적으로 편성하는 것을 말한다. 종편은 의무송신 채널로 지정되며 전국 시청자를 확보해 시청률을 크게 올렸을 뿐만 아니라 이례적으로 대가까지 받게 했다. 종편4사는 출범 이후 지난해까지 의무전송을 통해 1798억 원을 벌어들였다. 방통위는 방송사 재허가·재승인 심사 제도를 대폭 개선하겠다는 입장이다. 방통위는 “방송평가제도가 그동안 큰 변화 없이 유지되면서 사업자 간 변별력 부족과 실효성 저하 문제가 제기됐다”면서 방송평가 영역 항목 배점의 유의미성을 종합적으로 점검한 후 ‘공익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요소’가 반영될 수 있도록 2019년까지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방송평가 개선을 추진하게 된 이유는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 때 실효성 문제가 불거졌기 때문이다. 올해 TV조선 채널A MBN 재승인 심사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종편들이 기본점수 항목이 높고 방송의 질적 측면에 대한 평가가 미미한 방송평가에서 고득점을 받는 상황이 발생했다. 방송평가는 재승인 심사 배점 1000점 중 400점에 달하는데 종편들은 모두 30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든 방송 사업자들이 주목해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도 추진된다. 방통위는 “매체균형발전 및 시청권 보호 등을 고려하여 방송광고 제도개선 추진한다”면서 “2017년 지상파 중간광고 등 방송광고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경영난에 처한 지상파에 중간광고가 도입되면 연 1000억 원 가량의 광고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지상파 광고가 늘어나는만큼 종합편성채널을 비롯한 유료방송채널의 광고가 급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때문에 종편과 종편을 겸영하는 신문사들은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을 비판해왔다. 2016년 종편 광고 및 협찬 매출. 디자인 이우림 기자. 방통위는 협찬 제도도 개선하겠다고 밝혔는데 이 역시 종편에 불리하게 작용하게 된다. 방통위는 “협찬이 투명하게 거래되고 건전한 제작재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찬제도 개선방안을 2018년까지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협찬의 기본원칙을 수립 금지항목 설정 협찬 세부내역 방통위 제출 의무화 등이 개선안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협찬은 광고와 달리 방송사가 광고주와 직거래를 할 수 있고 단가가 합리적으로 산정됐는지도 알 수 없으며 허용범위와 시간 등이 방송법에 규정되지 않아 규제의 사각지대였다. MBN은 보도프로그램에서 정부기관을 홍보하고 협찬을 받은 대가로 재방송을 추가로 내보내는 등 불법적인 협찬영업으로 2015년 방통위로부터 과태료를 부과받은 바 있다. 그 어느 사업자보다 종편의 협찬 비중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황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 6월 발표한 ‘2016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 공표집’에 따르면 지난해 TV조선의 협찬 매출이 533억 원으로 광고매출 521억 원 보다 높게 나타났다. 같은 시기 종편4사 광고매출 2880억 원 대비 협찬매출 1707억 원 의 규모가 절반을 넘어서기도 했다. 또한 방통위는 민영 미디어렙에 공적 책무를 부여하는 방송광고판매제도 개선방안도 2018년까지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방송광고는 광고판매를 대행하는 ‘미디어렙’을 거치는데 공영방송과 지역방송 등을 공동 관리하는 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와 달리 종합편성채널4사는 계열사로 민영 미디어렙을 두며 사실상 직접 광고영업을 하고 있고 중소방송사를 위한 지원도 하지 않고 있다. 민영 미디어렙에 공적 책무를 부여하게 되면 종편이 광고를 팔 때 종교 지역방송 등 중소방송과 광고를 결합해 판매하는 안이 도입될 가능성이 있다.바둑이게임20171207,IT과학,매일경제,애플 美세제개편안 통과 땐 51조원 절세,FT 해외수익 稅부담 확 줄어 미국 세제개편안의 최대 수혜자가 애플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6일 현지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 FT 는 세무 전문가들과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애플이 미국 공화당이 추진하는 세제개편안이 입법될 경우 최대 470억달러 약 51조원 의 세금을 아낄 수 있을 것으로 추산했다. 현재 미국 기업들이 해외에서 자국으로 들여오지 않고 있는 수익은 약 1조3000억달러 약 1420조원 로 추산되고 있다. 미국 정부가 해외 수익에 부과하는 법인세가 35%로 높아 기업들이 자국 송금을 피하고 있다. 미국 다국적기업은 세금 회피를 위해 해외 수익을 아일랜드 네덜란드 등 법인세율이 낮은 국가의 자회사에 두고 있다. 그러나 공화당 세제개편안이 해외 수익의 본국 회귀 여부와 관계없이 해외 수익의 과세 비율에 대해 14.5%를 넘지 않도록 규정하면서 상황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애플이 해외에 두고 있는 현금과 투자금은 2520억달러 약 275조원 로 미국 기업 전체의 5분의 1에 달한다. FT 분석에 따르면 애플이 해외 현금자산을 미국으로 가져올 때 미국 정부에 지불해야 하는 세금은 786억달러 약 86조원 다. 그러나 세제개편안이 실행되면 세금 부담은 314억달러 약 34조원 로 줄어든다. 특히 애플이 아일랜드에서의 탈세 혐의와 관련해 유럽연합 EU 이 부과한 과징금 130억유로 약 17조원 까지 내면 미국 정부에 납부할 세금은 293억달러 약 32조원 까지 축소된다. 결국 애플이 세제 개편을 통해 최소 470억달러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온라인카지노 라이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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