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애비뉴 5(Avenue 5) 예고편

작성자
우상상영우
작성일
2020-01-30 11:26
조회
26

















20171204,IT과학,스포츠서울,SK텔레콤 IoT 활용 에너지설비 관리서비스 선봬,SK텔레콤이 IoT 전용망 ‘로라’를 통해 에너지 설비를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플랫폼을 통해 제어하는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은 첫 적용 업체인 동양이엔피의 태양광인버터 모듈을 점검하는 모습. 제공 SK텔레콤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 태양광 발전업체인 A사의 고민 중 하나는 태양광 모듈의 고장이다. 장비에 문제가 생겨도 눈으로 확인하는 게 쉽지 않아 한국전력으로부터 발전량 감소를 확인할 수 있는 고지서를 받기 전까진 확인이 어려워 고장을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 부기지수다. A사는 해마다 관련 손실이 전체 매출의 3% 수준에 달해 해결법을 찾는 상황이다. SK텔레콤이 사물인터넷 IoT 을 활용 에너지시설업체들의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 줄 새로운 에너지설비 관리서비스를 선보였다. 단순 모니터링 수준을 넘어 설비의 고장 및 장애상태까지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IoT 서비스다. SK텔레콤은 IoT 전용망 ‘로라 Lora ’를 통해 에너지생산 장비를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태양광뿐만 아니라 히트펌프나 보일러 냉동기 압축기 등의 에너지 관련 설비라면 어디에나 적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의 에너지설비 관리 IoT 서비스는 에너지 설비에 적용돼 장비의 운용 및 장애 데이터를 IoT망으로 수집 분석한다. 사용자는 고장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사무실 환경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도 애플리케이션 앱 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 개념도. 제공 SK텔레콤 향후 SK텔레콤은 시스템을 장기간 적용한 설비의 경우 확보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품의 성능 저하 여부를 파악하고 교체시기를 미리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오는 6일 오전 10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 에너지 관련 업체들을 초청해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 관련 세미나를 갖는다. 신규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적용 사례 IoT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에너지 사업의 미래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김성한 SK텔레콤 IoT솔루션사업본부장은 “향후 IoT를 통한 기기 관리의 영역을 일반 제조 설비로도 넓혀 IoT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모든 업체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효율적인 설비 운용이 가능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스카이카지노 도메인20171205,IT과학,세계일보,뉴스 투데이 방탄소년단 트위터도 접수,2017 온라인 핫키워드는 ‘K팝’ BTS 美 빌보드 K팝그룹 최고기록 한국계정 중 첫 1000만 팔로어 돌파 인기 신규계정 1·2위도 엑소·워너원 네이버·SKT 인기타고 해외 진출行 국내 키워드 사회분야 1위 ‘文대통령’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등 K팝 그룹이 현실에서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트위터코리아는 5일 방탄소년단 BTS twt 이 올해 글로벌 트위터 계정 중 가장 많이 트윗 게시 된 계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 세븐틴 pledis 17 이 2위 몬스타엑스 OfficialMonstaX 가 9위를 기록했다. 트위터의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월 1회 이상 사용 는 3억3000만명에 달한다. 이들이 올 한해 가장 많이 언급한 트위터 계정 중 한국의 남성 아이돌그룹이 3개나 포함된 셈이다. 올해 신설된 계정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계정도 K팝이었다. 엑소 weareoneEXO 와 워너원 WannaOne twt 이 나란히 글로벌 신규 계정 중 관심을 많이 받은 계정 1·2위를 차지했다. 트위터의 글로벌 탑10 노래 중에도 K팝이 4곡이나 있다. 1위는 엑소의 코코밥 kokobop 이 차지했으며 갓세븐은 유아 youare 와 네버에버 neverever 두 곡을 각각 3위와 8위에 올렸다.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love yourself 는 7위를 차지했다.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계정으로 꼽힌 방탄소년단 BTS twt 트위터 캡처. 방탄소년단은 올해 한국 계정 중 처음으로 팔로어 구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올해에만 무려 600만명이 넘는 팔로어가 늘었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미국에서 K팝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미 음악 차트인 빌보드는 4일 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 MIC Drop 리믹스 버전이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 28위로 처음 진입했다고 밝혔다. K팝 그룹 중에선 최고 성적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DNA’로 이 차트에서 67위를 기록한 바 있다. 국내 가수로는 싸이가 ‘강남 스타일’로 7주 연속 2위를 한 적이 있다. 이 밖에도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은 빌보드의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4위 스트리밍송 차트 47위 등 세부 차트에도 진입했다. 미국 오클라호마시티의 KJYO 라디오에선 지난 3일까지 한 주간 53번 방송돼 가장 많이 방송된 곡 11위로 집계되기도 했다. 이처럼 K팝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정보통신기술 ICT 기업들도 K팝을 통한 해외진출에 나서고 있다. 네이버는 2015년 9월 K팝 스타 등 유명 연예인의 토크쇼와 콘서트 등을 생중계하는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서비스인 ‘네이버 브이 라이브’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SM엔터테인먼트와 상호 증자 및 지분을 양수·양도하는 ‘겹사돈’을 맺은 바 있다. 한편 올해 트위터 국내 키워드 순위는 ‘문재인’ 대통령이 사회분야 1위를 기록했고 이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이에 따라 5월로 앞당겨 진행된 ‘대선’ 순으로 집계됐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분야에선 뮤직어워드 ‘MAMA’가 1위를 음악분야에선 방탄소년단이 1위를 각각 차지했다.온라인카지노20171205,IT과학,블로터,매체 기여도 분석 쿠키 아닌 사람 중심이어야 하는 이유,하루에 한 사람이 쓰는 기기는 몇 개나 될까 스마트폰이 없던 시절엔 많아봐야 집에 있는 데스크톱과 노트북 정도가 전부였을 테다. 지금은 모두의 손에 스마트폰 하나씩 업무나 여가에 태블릿 하나씩 집과 회사에 데스크톱과 노트북 하나씩… 이렇다보니 당연히 물건을 접하는 경로도 다양해진다. 출근하면서는 스마트폰으로 회사에서는 회사 데스크톱으로 집에 와서 개인 노트북으로. 자연스럽게 우리는 ‘멀티 디바이스 시대’에 들어왔다. 핵심 접점을 알기 위해 필요한 ‘매체 기여도 분석’ 성과를 눈으로 볼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지면서 마케팅에선 ‘분석’이 빼 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됐다. 이에 더해 마케팅이 멀티 디바이스 시대를 만나면서 받은 것은 ‘매체 기여도 분석’이라는 복잡한 과제였다. 이전에는 가장 마지막 클릭 ‘라스트 클릭’이 일어났던 매체가 전환에 가장 큰 공을 안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다. 한 사람이 가진 디바이스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가능했다. 하지만 디바이스가 많아지면서 라스트 클릭은 점점 힘을 잃어갔다. 많은 디바이스를 통해 다양한 광고를 접하면서 여러 곳에서 간섭효과가 일어난다. 때문에 전환을 일으키는 순간이 꼭 마지막 단계가 아닐 수도 있다. 멀티 디바이스 시대에는 마지막 매체만이 아니라 다양한 매체가 전환에 기여할 수 있다. 멀티 디바이스 상황에 쿠키 기반 분석은 유실이나 제대로 된 매칭이 불가능할 수 있다. 디지털 분석 솔루션 전문가인 김선영 데이터리셔스 한국지사장은 11월29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열린 2018 플랫폼 마케팅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 매체 기여도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주변에는 다양한 간섭효과가 있음에도 현업에서 마케팅 성과 측정을 한다고 하면 모바일만 보고 올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하다 실제 유입 키워드 트래킹을 해보니 모바일에서 성과가 없게 나오자 다시 그 캠페인을 접는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모바일에서 성과가 없는 걸로 나왔더라도 노출과 인지의 역할을 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성과가 나올 수 있었다는 점이다. 이 경우 노출 및 인지 역할을 하는 모바일 캠페인을 제외시키면 고객 관점에서 접하는 양이 줄어드니 효과가 더 급감한다.” 김선영 데이터리셔스 지사장 쿠키보다는 ‘사람 기반 태깅’을 사용하라 이처럼 매체 기여도 분석은 고객의 다양한 접점 속에서 어떤 접점이 구체적으로 성과가 어떠한지 비즈니스 가치가 얼마인지 제대로 알기 위한 핵심이다. 매체 기여도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개인을 태깅 혹은 트래킹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분석에서는 주로 ‘쿠키’를 사용해 이 작업을 진행했다. 하지만 쿠키는 함정이 있다. “쿠키는 모바일이든 PC든 어디서든 발급된다. 심지어 PC에서 브라우저를 5개를 사용한다고 치면 5개의 각기 다른 쿠키가 생성된다. 결과적으로 한 사람이 2 3명 혹은 그 이상으로 ‘뻥튀기’돼 다른 사람으로 취급될 수 있다. 따라서 멀티 채널·디바이스에서 제대로 태깅 혹은 트래킹을 할 수가 없다.” 김선영 지사장은 따라서 쿠키 대신 ‘사람 기준 측정 방식’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이는 페이스북의 데이터를 이용해 연구한 결과를 통해서 그 필요성이 더 잘 나타났다. 페이스북을 사용할 때 사람들은 ‘로그인 상태’에서 이용한다. 연구는 약 10억개의 접점 데이터를 3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3개월간 ‘진정한 가치를 확인해 보자’는 목표를 두고 진행됐다. 연구 조건. 연구는 약 10억개의 접점 데이터를 3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3개월간 진행했다. 그는 쿠키를 가지고 페이스북 아이디로 연결 맵핑 해 연구했다. 다양한 결과 중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결과들이 사람 기준 측정 방식이 필요한 이유를 보여줬다. 한 명이 평균 3개의 쿠키를 가진다. 개인 스마트폰으로 로그인을 할 때 업무용 사무실 PC 개인용 데스크톱 정도로 정리해볼 수 있었다. 결국 기존 쿠키 분석 방식으로는 약 3명을 인식할 수 있다. 한 사람이 구매에 도달하기까지 평균 22개의 채널을 거친다. 반면 쿠키를 기준으로 했을 때는 평균 16개 채널을 거친다. 약 38%의 접점이 유실된다. 쿠키 방식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경로가 존재한다. 비용 데이터와 연결해 봤을 때 사람 기준 측정 방식의 전략을 짜게 되면 한 사람당 인게이지 비용이 낮아졌다. 인지도 면에서 차이 때문에. 쿠키 기준일 때보다 사람 기준일 때 더 정확한 채널과 더 정확한 시기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스타트업이나 규모가 작은 기업의 경우 최소 비용을 최대 효과를 얻는 전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인지도를 높여야 하는지의 과제를 풀어야한다. “쿠키와 모바일 영향력에만 의존했을 때는 교차 기기 행동 분석이 불가능하다. 소규모 기업들은 인지도를 높이는 곳이 효율적으로 비용을 들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 다양한 채널에 대한 이해를 선행하고 믹스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분석 방법론보다 중요한 것은 ‘실험정신’ 사람 기준 측정 방식 등을 사용해 매체 기여도를 측정하는 게 어렵다면 시중에도 구글 어도비 데이터리셔스 등 다양한 기업이 제공하는 분석 도구를 사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분석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김선영 지사장은 전한다. “매체 기여도 분석에서 빠지면 안되는 것은 바로 ‘실험정신’이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끝이 아니다. 결국 분석은 수익을 올리는 데 기여해야 한다. 분석 방법론보다 중요한 것은 이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마케팅 예산을 여러 방법으로 배분해보고 도전하고 실험해보려는 정신이다. 따라서 조건을 다양하게 변경하면서 회사에 맞는 매체별 역할을 발견하려는 자세를 가져야한다.” 김선영 지사장이 공유한 자사 고유의 ‘사람 기반 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방식 6가지 ’ 이경은 기자 kelee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온라인바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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