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핏 나연

작성자
옥희종성지
작성일
2020-01-26 17:46
조회
25



20171206,IT과학,ZDNet Korea,이동전화 요금 얼마를 내리면 될까요,이균성 칼럼 선후가 뒤바뀐 통신비 논의 지디넷코리아 이균성 편집국장 독자 여러분. 다들 우리 이동전화 요금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시지요 왜 아니겠어요. 가계통신비 인하가 대통령 공약이었을 정도니까요. 그렇다면 얼마 정도 내리면 좋을까요 대부분 기억하실 테지만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은 기본료 폐지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요금제별로 존재하지도 않는 항목인 그 기본료를 대충 1만1천 원 정도로 상정한 것 같습니다. 그 숫자 얘기 좀 해보겠습니다. 한 명 당 1만1천원을 내리면 전체 얼마일까요 5500만 가입자를 곱한 뒤 다시 12달을 곱하면 나오겠지요. 대충 7조2천600억 원 정도 되네요. 이 돈이 어느 정도인 지 느낌이 오시나요 지난해 통신 3사의 영업이익 합이 3조6천억 원 정도였다고 합니다. 딱 두 배네요. 그러니 만약 아무 것도 바뀌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1만1천원을 깎으면 통신 3사는 졸지에 3조6천억 원 적자가 되겠네요. 독자 여러분도 설마 그렇게까지 되는 걸 원하지는 않을 겁니다. 대통령도 마찬가지일 거구요. 그러니 요금을 1만1천원 내리려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겠지요. 통신사도 적정 이윤을 보장받고 소비자도 요금인하를 체감할 수 있는 그런 방법 말이지요. 일차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방법은 ‘쓸 모 없는 비용’을 줄이는 것이겠구요. 그게 과연 뭘까요 통신사의 비용 항목을 따져보면 되지 않을까요 통신사 비용은 크게 마케팅 시설투자 인건비 등으로 나뉩니다. 인건비는 상대적으로 소액이기 때문에 줄여봐야 소비자에게 돌아올 몫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시설투자는 서비스 품질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고 자칫하면 통신 산업 전체 생태계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손대기가 쉽지 않습니다. 결국 마케팅 비용만 남게 됩니다. 그럼 그 마케팅 비용이란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이 또한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광고홍보비 단말기 보조금 유통망 운영비 등이지요. 이중 광고홍보비는 소액이어서 줄여봐야 소비자에게 돌아갈 몫은 것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결국 보조금과 유통비용을 줄여야 하는 거지요. 그런데 보조금은 어차피 소비자에게 갈 돈이니 이러나저러나 조삼모사일 뿐입니다. 따라서 소비자 몫으로 돌아가게 줄일 수 있는 것은 결국 유통 비용 뿐인 겁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소비자가 거품을 물고 비난하는 단통법의 풀 네임이 뭔지 아시나요 단말기유통구조개선에관한법입니다. 감이 오시나요 그래요. 지나치게 커진 유통망을 구조조정하자는 취지가 담긴 법이지요. 다만 일시에 구조조정할 경우 생계형 소상공인의 피해가 너무 극심하니 자연스럽게 하자는 의도였던 것 같습니다. 시장을 냉각시키면 유통점들이 조금씩 자발적으로 줄 거라 본 거겠죠. 이 취지는 잘 반영되고 있다고 봅니다. 유통점의 숫자가 상당히 줄어들었으니까요. 최근 입법조사처도 이 법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보고서를 냈습니다. 보조금 공지를 통해 소비자 차별을 줄였고 특히 선택약정할인제도 도입을 통해 단말기를 오래 쓴 소비자의 경우 새로 단말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단말기 보조금에 상응하는 요금을 추가로 할인받을 길이 열렸기 때문이죠. 유통 구조가 조금씩 개선되고 소비자 편익도 조금씩 늘어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이를 체감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변화가 너무 느리니까요. 그리고 지금은 준혁명의 시기이니까요. 한 마디로 눈에 띄게 확 바꾸라는 요구 같아요. 분리공시제 도입 등 단통법 개정으로 인한 추가적인 기대효과 따위는 필요 없다는 거지요. 완전자급제가 되면 뭔가 확 바뀌고 그 효과가 클 거라 보는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그럴 수도 있겠지요. 문제는 효과의 순기능이 클지 역기능이 클 지는 가봐야 안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사실 완전자급제나 단통법은 취지가 똑같다는 사실은 아시나요 둘 다 유통 구조를 개선하자는 거니까요. 다만 후자는 역기능을 우려해 천천히 가자는 거고 전자는 단 번에 끝내자는 거죠. 여기서 피해자는 누굴까요 그래요. 소비자들이 ‘폰팔이’이라 비난하는 생계형 유통점이겠죠. 자 그러면 다시 계산해볼까요. 가입자 1인당 1만1천 원 씩 내려주기 위한 재원 7조2천600억 원을 마련하는 방법 말이지요. 유통점 몇 개를 없앨까요 그 전에 통신사도 양보를 해야 할 테니 영업이익 3조6천억 원 가운데 얼마를 내놓으라 할까요 한 2조원이면 만족하시겠어요 거기다 보조금이 연간 1500만대에 평균 13만원이라고 하면 약 2조원이네요. 그러니 3조2천억 원 만큼 없애야겠네요. 그렇습니다. 러프하게 계산한 거지만 완전자급제든 단통법 아래서든 가입자 1인당 요금 1만1천원을 깎아주려면 통신 3사 이익을 반토막을 내고 보조금을 한 푼도 주지 않고 영세 유통점 평균 매출 3억원으로 추정할 경우 1만개를 없애야 가능하겠네요. 그런데 사회적 합의를 위해 구성됐다는 ‘가계통신비 협의회’라는 곳에서도 혹시 이런 계산을 할까요 또 읽다보니 너무 이상하지 않나요 맞습니다. 지금과 같은 방식의 논의는 선후가 바뀐 것입니다. 이동전화 요금이든 단말기 값이든 소매가격입니다. 민간 상품의 소매가격을 이런 식으로 결정한다는 건 웃기는 발상인 거지요. 소매가격이 낮아지는 것은 산업 구조 혁신을 통해 경쟁이 촉진됐을 때 얻어지는 부수효과일 뿐입니다. 공정 경쟁 촉진의 산물이지요. 가격부터 강제로 통제하려는 것은 ‘프로크루스테스의 침대’일 뿐입니다. 누구가의 발목을 강제로 잘라야만 하는 일인 거지요. 그렇게 누군가를 갑자기 희생양으로 만드는 사회가 과연 바람직한 걸까요 구조 혁신의 목적은 두 가지입니다.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것과 그 경쟁의 결과 소비자에게 혜택이 돌아오게 하는 것이지요. 소비자에게 돌아올 혜택부터 미리 정해놓고 구조를 혁신한다는 것은 앞뒤가 뒤바뀐 것이고 자칫 산업구조를 왜곡할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가계통신비 협의회가 이 점을 고민하기를 바랍니다.우리카지노20171205,IT과학,서울경제,기계와 사람 자연스러운 대화 5년내 가능,셈토브 구글 전산언어학팀 디렉터 서울경제 인공지능 AI 을 기반으로 한 음성인식 및 대화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기계와 사람이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시대가 5년 안에 도래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하다 셈토브 사진 구글 전산언어학팀 디렉터는 5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에서 열린 ‘AI 포럼’의 화상 강연에서 “개인적으로 앞으로 5년 안에 매우 효과적으로 기계와 사람이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셈토브 디렉터는 “ AI 기술이 발전하더라도 사람과 대화하는 것 같지는 않을 것”이라며 “인간과 대화하는 것처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절대 범접할 수 없는 영역이 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자연어 처리를 맡은 최현정 구글 연구원은 한국어가 구어·문어의 큰 차이 존댓말 띄어쓰기 기초 연구 부족 등 때문에 기계로 자연스럽게 처리하기 쉽지 않은 언어라고 토로했다. 그는 “한국어의 운율적 요소를 많이 이해해 화자의 감정과 의도를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나 카카오 같은 국내 업체와 비교해 구글이 보유한 한국어 데이터가 부족하지 않으냐는 질문에 최 연구원은 “신경망 모델로 넘어가면서 데이터가 적어도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며 “데이터의 양으로 승부가 결정 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구글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몰래 수집해 물의를 일으킨 것과 관련해 음성인식 기술에도 개인정보 침해 소지가 있지 않냐는 질문에 셈토브 디렉터는 “많은 사람이 의심하지만 마이크가 항상 켜져 있지는 않다”면서 “구글은 수집된 음성 데이터를 매우 신중하게 처리하고 있다”고 답했다.우리카지노계열20171204,IT과학,동아일보,LG 스마트폰 V30 유럽시장 노크,동아일보 伊 출시… 연내 獨 스페인 선보여… “성능 디자인 저평가” 외신 호평 이탈리아 피렌체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 앞에서 모델이 LG전자의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올해 하반기 출시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 서티 ’를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 ‘V30가 성능과 디자인에 비해 저평가됐다’는 외신의 반응을 등에 업고 유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LG전자는 1일 현지 시간 부터 이탈리아에서 팀 보다폰 등 대형 이동통신사를 통해 V30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연내 독일 스페인 폴란드 등 주요 유럽국가에도 순차적으로 V30를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 V시리즈는 온라인을 통해 해외에서 판매되긴 했지만 현지 이동통신사를 통해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V30가 처음이다. 유럽 시장은 작고 실용적인 스마트폰을 선호하기 때문에 대화면인 V시리즈 스마트폰은 유럽 시장에 선보이지 않았다. V30는 하반기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애플의 ‘아이폰X 텐 ’과 비교해 가장 가벼운 158g이다. 갤럭시노트8은 195g 아이폰X은 174g이다. 미국 정보통신 IT 전문매체들은 최신 스마트폰 비교를 통해 V30가 저평가됐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포브스에는 지난달 27일 ‘아이폰X이 과대평가받는 만큼 LG V30가 과소평가되고 있다’는 제목의 칼럼이 올라왔다. 칼럼을 쓴 아마추어 사진작가 벤 신은 “아이폰X은 후면에 보기 흉하게 카메라가 튀어나와 있다. V30 카메라는 튀어나와 있지 않고 제품 전반이 슬림한 편”이라고 평가했다.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도 지난달 4일 “V30의 방수방진 수준은 IP68 먼지로부터 완벽한 보호·침수 시 보호 로 IP67인 아이폰X보다 뛰어나다” “아이폰X과 다르게 유용한 3.5mm 헤드폰 잭과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에서 V30를 높이 평가한다”고 적었다.클로버바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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