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베이, 시애틀 꺾고 NFC 결승행

작성자
윤영택성진
작성일
2020-01-26 10:41
조회
23









쓰리랑게임다운로드20171201,경제,뉴스1,한미FTA 개정협상 반대하는 농수축산대책위,서울 뉴스1 신웅수 기자 한미FTA 폐기를 위한 농수축산대책위 대표자들이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E홀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 제2차 공청회장 앞에서 한미 FTA 개정협상 반대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정부는 지난 10일 한미 FTA 개정 협상을 시작하기 위해 공청회를 마련했지만 농축산업계의 강한 반발로 무산된 바 있다. 2017.12.1 뉴스1 phonalist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바둑이 현금20171206,IT과학,전자신문,신세계百 100만 엄지족 똑똑한 쇼핑...신세계 열다,신세계백화점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앱 에서 100만 고객을 확보했다. 인공지능 AI 기반 추천 서비스를 기반으로 엄지족을 공략한 덕이다. 전통적 오프라인 유통 사업자인 백화점 업계가 모바일 쇼핑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1월 기준 모바일 앱 회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월 고객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8개월 만에 63만명을 끌어 모았다. 그동안 확보한 쇼핑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브랜드 및 쇼핑 정보를 제공한 것이 적중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봄 정기세일부터 모바일 앱에 AI 고객 분석 시스템 S마인드 를 탑재했다. 고객이 최근 구매한 패턴 선호 장르 등을 분석해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예컨대 최근 유행하는 롱패딩 고객에게는 아웃도어 기획전을 겨울용 이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생활 소품 정보를 제공한다. 수많은 상품 가운데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선별해 스스로 쇼핑 정보를 찾아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했다. 한 고객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있다. 모바일 앱 이용자 급증은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지난 11월 정기 세일 기간 고객 맞춤형 쇼핑정보를 제공해 응답률 60%를 기록했다. 응답률은 고객이 쇼핑 정보 확인 후 실질 쇼핑으로 이어지는 요율이다. 종이 인쇄물 응답률 대비 12%P 이상 높다. 11월 세일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 신세계는 12월 한 달 애플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X과 금액할인권 등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모바일 모객에 한층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고객 소비패턴 기반 맞춤형 쇼핑정보가 온·오프라인 채널 매출 모두를 이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은 차별화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화점 업계는 온라인·모바일 채널 공략에 한층 드라이브를 걸 전망이다. 최근 수년간 전자상거래 해외 직접구매 직구 등 비대면 플랫폼으로 상품 구매 채널이 확대되면서 고객이 이탈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연내 AI 기반 서비스 추천봇 가칭 쇼핑 어드바이저 도 선보일 계획이다. 백화점 안내사원이나 숍 매니저 매장 직원 처럼 음성 문자로 고객을 응대한다. 고객이 선호하는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고 매장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쇼핑 편의를 강화한 서비스를 마케팅 전면에 내세워 모바일 모객 효과를 끌어올린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업계 최초로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 모바일 앱에 홍채인증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각 사이트 매출 중 70% 이상이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것을 감안해 접근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현대백화점 모바일 채널 신규 가입자는 매년 30%씩 증가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모바일은 점차 백화점 업계 핵심 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서비스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한국경제,63세 부회장단 꾸린 LG… 나이 기준 획일적 세대교체 없다,올 재계 세대교체 강풍에도…LG 경륜 중시 연말 인사 장기성과 내는 CEO 존중 하현회 사장 부회장으로 승진 부회장단 6명서 7명으로 늘어 7명 모두 경영일선서 활약 66세 구본준 · 60세 권영수 차석용은 12년째 생활건강 맡아 경영과 연령간 상관관계 낮아 의학계 만 60세 넘었다고 신체·정신적 능력 떨어지지 않아 노경목 기자 서울 여의도에 있는 LG 쌍둥이 빌딩. 한경DB 지난달 30일 단행된 LG그룹의 사장단·임원 인사는 다른 그룹들의 연말 인사와 다소 궤도가 달랐다. 삼성전자를 필두로 현대중공업 CJ 코오롱 등은 세대교체를 앞세워 50대 최고경영자 CEO 들을 전진 배치했다. 하지만 LG는 기존 CEO들을 대부분 유임시킨 가운데 하현회 주 LG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키면서 부회장단을 7명으로 늘렸다. 단순히 연령을 기준으로 하는 세대교체보다 경험 많은 경영자들의 노하우와 관록을 중요시하는 LG그룹의 인사원칙과 기업문화를 엿볼 수 있다는 평가다. 기존 LG그룹 부회장단에는 구본준 주 LG 부회장을 필두로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포진하고 있었다. 여기에 하 부회장이 가세하면서 LG는 역대 최다인 7명의 부회장을 보유하게 됐다. 이 가운데 나이가 가장 많은 구 부회장이 만 66세 가장 적은 권 부회장이 만 60세로 평균 나이는 63세에 이른다. 모두 최일선에서 경영활동을 하는 CEO들이다. 구 부회장을 제외하고는 차 부회장이 2012년 부회장으로 승진해 6년째 재직하고 있으며 박 부회장이 4년째 한 부회장과 권 부회장이 각각 2년째다. 특히 권 부회장은 LG디스플레이와 LG화학 LG유플러스 등 계열사를 넘나들며 경영을 하고 있다. LG그룹 고위 관계자는 “나이를 기준으로 하는 획일적인 세대교체는 하지 않는다는 것이 LG그룹 인사 방침”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실적과 미래 준비 작업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인사를 하는 것이 성과주의에 충실한 것”이라며 “가능성 있는 젊은 경영자를 발탁할 수는 있겠지만 세대교체라는 틀을 적용해 특정 나이대를 일률적으로 퇴진시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특정 나이에 도달하면 그만둬야 한다는 풍조가 조직 내에 퍼질 경우 장기근속 임직원들의 사기가 꺾일 우려가 있다는 것이 많은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의학계도 CEO의 경영 능력과 연령 간 상관관계가 거의 없다는 진단을 내놓고 있다. 강재헌 인제대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대뇌 기능 등 신체적·정신적 능력은 만 60세가 넘어간다고 떨어지지 않는다”며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고 소화하는 힘도 나이보다는 개인의 경험과 교육 노력이 좌우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LG그룹이 역대 최대 실적을 내며 순항하고 있는 것도 CEO들의 유임을 가능케 한 요인으로 지목된다. LG그룹 계열사들의 실적은 올해 처음으로 매출 160조원 영업이익 10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단기 성과보다는 중장기 성장을 중요시하는 특유의 기업문화 때문에 내실 있는 성장을 할 수 있었다는 게 자체 평가다. 여기에 부회장단을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경영 시스템이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이 구본무 회장의 판단이라는 설명이다. 장수 전문경영인을 존중하는 풍토는 LG그룹의 남다른 특징이다. 지난해 말 고문으로 물러앉은 강유식 전 LG경영개발원 부회장은 주요 회의석상 등에서 구본준 부회장보다 높은 예우를 받았다고 한다. 구 회장의 장남으로 이번에 LG전자에 전진 배치된 구광모 상무는 다른 직원들과 똑같이 생활하며 상사들의 지시에 충실히 따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LG그룹은 CEO들을 대부분 유임시키면서도 젊은 기술인력을 대거 발탁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글로벌 전장 電裝 업체 하만 출신으로 LG전자 전입 1년 만에 사장으로 승진한 박일평 최고기술책임자 CTO·54 와 상무에서 부사장으로 두 단계 승진한 정수화 소재·생산기술원 장비그룹장 49 주 LG에서 LG CNS로 자리를 옮겨 미래사업을 맡게 된 백상엽 사장 51 등이 대표적이다.임팩트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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