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내전보는데 좀 힘드네요..

작성자
오서상상석
작성일
2020-01-20 09:21
조회
18




분명 재밌긴한데



경상도사투리가 너무 거슬리네요..



어색할거면 아예 안썼으면 좋겠는데 







20171206,IT과학,국민일보,‘문명’하셨습니다…문명6 세종에 이어 ‘선덕여왕’ 등장,강한 중독성으로 “문명하셨습니다”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낸 게임 ‘문명’이 새로운 지도자로 ‘선덕여왕’을 소개했다. 문명은 세계적인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마오쩌둥’ ‘에이브라함 링컨’ 등 실제 역사 속 리더를 선택해 제국을 세우는 게임이다. 파이락시스게임즈는 5일 현지시간 ‘시드 마이어의 문명 문명 6 ’의 확장팩 ‘흥망성쇠’의 일부를 선공개했다. 이 번 확장팩 콘텐츠에는 한국이 포함됐으며 배경은 신라시대 지도자는 선덕여왕으로 선정됐다. 공식 영상에는 “선덕여왕의 기민한 외교활동과 예술 문화 후원으로 신라의 부흥을 이끌었던 휼륭한 지도자다” “여왕의 노력으로 신라는 통일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선덕여왕을 소개했다. 이어 신라시대 확장팩에는 캠퍼스 대신 ‘서원’을 짓고 과학과 문화에 보너스가 주어지는 ‘화랑’이 고유 능력으로 부여됐다. 전투수단을 의미하는 고유 유닛 ‘화차’는 르네상스 시대와 견주는 능력이라고 묘사했다. 한편 2011년 ‘시드 마이어의 문명5 문명 5기 ’에 처음으로 한국이 등장했다. 당시 배경은 조선이었으며 지도자로 세종대왕이 등장했다. 화려한 그래픽에 모순되는 어색한 한국어 더빙으로 인해 크게 이슈 된 바 있다.배터리바둑이20171204,IT과학,동아일보,LG 스마트폰 V30 유럽시장 노크,동아일보 伊 출시… 연내 獨 스페인 선보여… “성능 디자인 저평가” 외신 호평 이탈리아 피렌체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 앞에서 모델이 LG전자의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올해 하반기 출시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 서티 ’를 유럽 시장에 선보인다. ‘V30가 성능과 디자인에 비해 저평가됐다’는 외신의 반응을 등에 업고 유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LG전자는 1일 현지 시간 부터 이탈리아에서 팀 보다폰 등 대형 이동통신사를 통해 V30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연내 독일 스페인 폴란드 등 주요 유럽국가에도 순차적으로 V30를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 V시리즈는 온라인을 통해 해외에서 판매되긴 했지만 현지 이동통신사를 통해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V30가 처음이다. 유럽 시장은 작고 실용적인 스마트폰을 선호하기 때문에 대화면인 V시리즈 스마트폰은 유럽 시장에 선보이지 않았다. V30는 하반기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애플의 ‘아이폰X 텐 ’과 비교해 가장 가벼운 158g이다. 갤럭시노트8은 195g 아이폰X은 174g이다. 미국 정보통신 IT 전문매체들은 최신 스마트폰 비교를 통해 V30가 저평가됐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포브스에는 지난달 27일 ‘아이폰X이 과대평가받는 만큼 LG V30가 과소평가되고 있다’는 제목의 칼럼이 올라왔다. 칼럼을 쓴 아마추어 사진작가 벤 신은 “아이폰X은 후면에 보기 흉하게 카메라가 튀어나와 있다. V30 카메라는 튀어나와 있지 않고 제품 전반이 슬림한 편”이라고 평가했다.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도 지난달 4일 “V30의 방수방진 수준은 IP68 먼지로부터 완벽한 보호·침수 시 보호 로 IP67인 아이폰X보다 뛰어나다” “아이폰X과 다르게 유용한 3.5mm 헤드폰 잭과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에서 V30를 높이 평가한다”고 적었다.다이 사이 사이트20171201,경제,전자신문,ET투자뉴스LG하우시스 고기능소재부품 회… 매수유지케이프투자증권,케이프투자증권에서 1일 LG하우시스 108670 에 대해 고기능소재 부품 회복이 관건 라며 투자의견을 매수 유지 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130 000원을 내놓았다. 케이프투자증권 김기룡 애널리스트가 동종목에 대하여 이번에 제시한 매수 유지 의견은 그리고 최근 분기내 발표된 전체 증권사 리포트의 컨센서스와 비교를 해볼 경우에 오늘 발표된 투자의견은 전체의견 대비해서 조금더 긍정적인 수준으로 평가되는데 이는 동종목에 대한 기대감을 강하게 표현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전일 종가 기준으로 볼때 동종목의 현주가는 이번에 제시된 목표가 대비 37.4%의 추가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제시되고 있다.바둑이게임20171201,IT과학,미디어오늘,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뉴스 동영상은,선정적·폭력적 주제 뉴스 동영상 조회수 TOP 30 영상 중 14개 미디어오늘 김지숙 기자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20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관련기사 언론사 유튜브 전쟁 ‘탈 포털’ 꿈꾼다 조회수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에서 가장 많은 동영상이 오른 매체는 JTBC 7개 였다. CBS의 ‘NocutV’와 채널 A의 ‘채널A 뉴스’ ‘OhmynewsTV’ 등이 각각 3개로 뒤를 이었다. 눈에 띄는 점은 이른바 ‘잘 나가는’ 콘텐츠들의 주요 주제가 성매매·성관계 등 성 이슈와 조폭이 언급되거나 패싸움을 벌였다는 등의 잔혹·폭력 이슈였다는 사실이다. 상위 30개 동영상의 주제 중 성 관련 이슈를 다룬 동영상은 1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4개였다. 언론사 유튜브 채널 19개의 전체 동영상 조회수 상위 10개 목록.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19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디자인 이우림 기자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2위인 민중의소리 동영상 “ 2차 대선후보 TV토론 이정희 ‘세금냈냐’ 질문에…”의 조회수가 870만회인 점을 고려하면 압도적인 차이다. 뉴스타파의 이 보도 영상은 지난해 12월 구글코리아가 발표한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 TOP10’에서도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같은 경향성은 범위를 넓혀 조회수 상위 200개 동영상 목록을 살펴봐도 뚜렷했다. 190개 중 성 관련 동영상은 2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16개였다. 여기에 연예 관련이 15개 일반 사건·사고 관련은 8개로 이들이 전체 주제 중 31%에 달했다.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언론사들이 실제 방송이나 공식 홈페이지에 올릴 때보다 유튜브에서 제목을 더 자극적으로 쓰는 경우도 있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 있는 JTBC의 “얇게 썬 대패삼겹살...알면 못먹는 충격적 비밀”이라는 동영상의 공식 홈페이지상 제목은 “대패삼겹살 왜 얇게 썰었나 했더니...”였다. TV조선의 “키 크게 해준다며 여중생 바지 벗기고…”라는 동영상도 실제 제목은 “ 성장치료 한다며 여중생 수차례 성추행한 한의사 징역 1년”이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는 없었지만 상위 200개 목록에서는 2014년 세월호 참사를 다룬 동영상이 19건 포함돼 성 관련 주제 다음으로 수가 많았다. 이를 통해 세월호 참사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시청자의 반응을 가장 적극적으로 이끌어낸 콘텐츠 분야는 정치로 나타났다. 전체 언론사 200개 콘텐츠를 댓글 수가 많은 순으로 정렬해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을 추출한 결과 정치 분야 콘텐츠가 14개로 30% 이상이었다. 다음으로는 사회 문화 분야 콘텐츠가 뒤를 이었다. 시청자들이 다른 분야보다 정치적인 사안에 더 활발하게 의견을 표출한다고 볼 수 있는 결과다.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사진 뉴스타파 유튜브 동영상 갈무리 짧은 동영상 위주로 유통되는 페이스북과 달리 유튜브에서는 비교적 긴 동영상도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조회수 상위 200개 중 동영상의 길이를 5분 미만의 짧은 동영상과 5분 이상 30분 이상 1시간 이상의 비교적 긴 동영상으로 나눠서 봤을 때 짧은 동영상의 비중이 높았지만 71% 5분 이상 동영상도 29%로 비중이 작지 않았다. 특히 1시간 이상의 긴 동영상도 14개나 됐다. 이중 대부분이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의 KFC’ 등 방송인 김어준씨가 진행하는 콘텐츠 영상이었다. 덧붙여 TV로 방송된 뉴스 리포트를 단순히 잘라 올린 것 41% 보다는 리포트와 현장 영상을 재구성·편집한 클립이나 페이스북·유튜브 등 모바일 플랫폼 전용으로 제작한 동영상 59% 이 상위 200개 순위에 더 많이 포함됐다. 조사 대상이었던 20개 언론사 채널 중 10개 언론사가 TV 뉴스 리포트를 제작하는 방송사임을 감안하면 비교적 큰 비율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발간된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한국은 경성뉴스보다 연성뉴스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은 이용자 비율이 40%로 조사 대상 36개국 중 4위였다. 일주일간 시청 경험을 물었을 때에도 5분 미만의 짧은를 이용했다는 응답이 66%에 달했다. 뉴스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소비 습관이 이번 미디어오늘의 언론사 유튜브 랭크에도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정윤식 SBS 뉴미디어부 기자는 “페이스북은 본인의 실명이 나오니 조금 더 멋있는 걸 공유하고 추천하고 싶은 매커니즘이 있다면 유튜브는 완전 익명”이라며 “훨씬 더 노골적이고 흥미 위주의 영상을 소비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서정호 YTN 모바일프로젝트 팀장은 “페이스북은 하나의 뉴스 플랫폼으로 인지되지만 유튜브 자체가 뉴스 소비에는 적합하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응답자의 61%가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답했지만 그 중 단 22%만이 뉴스를 본다고 밝혔다. 미디어오늘은 대표적 신문·방송·대안언론사 유튜브 채널 20개를 선정해 구독자와 누적 조회수를 체크하고 이들이 올린 동영상을 조회수 순으로 정렬한 뒤 상위 10개 동영상의 업로드 날짜 조회수 분야 대주제 소주제 길이 좋아요·싫어요·댓글 개수 정보를 수집했다. 소주제의 구분은 동영상의 제목과 실제 내용을 고려해 판단했다. 이렇게 모은 200건의 동영상을 다시 조회수 순으로 정렬해 한국 언론사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 상위 30개 동영상 목록을 추출했다. 단 ‘GObalnews’의 경우 12월1일 조사했다.배터리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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