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 갈리는 계란 요리

작성자
민영지진지
작성일
2020-01-20 07:33
조회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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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머니투데이,LGD 자회사에 250억 규모 패널 생산설비 양도,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자회사 LG디스플레이 난징에 250억원 규모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 설비를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1일 공시했다.클로버바둑이20171206,IT과학,한국경제,구글 vs 아마존 AI플랫폼 전면전,구글 아마존에 유튜브 공급 중단 아마존 온라인몰서 구글 상품 빼 AI 스피커 놓고 충돌 구글 AI 스피커 구글홈 아마존 유통 제외에 불만 콘텐츠·SW 등 사업 겹쳐 갈등 당분간 지속될 듯 이승우 기자 구글과 아마존의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아마존 기기에서의 유튜브 재생을 둘러싼 갈등이 1차 원인이지만 인공지능 AI 클라우드 등 차세대 플랫폼을 장악하기 위한 주도권 싸움을 벌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AI 스피커와 클라우드는 물론 콘텐츠 소프트웨어 등 구글과 아마존의 공통 영역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양측의 알력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구글 아마존서 유튜브 차단 구글은 5일 현지시간 “아마존의 AI 스피커 에코쇼에 유튜브 제공을 중단했고 내년 1월부터는 아마존의 스트리밍 서비스 파이어TV에서도 유튜브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가 차단되는 만큼 아마존에도 큰 타격이다. 발단은 지난 7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아마존은 새로 출시한 AI 스피커 에코쇼에 유튜브 앱 응용프로그램 을 내장했다.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를 내장한 제품으로 다른 스피커와 달리 7인치 터치 스크린을 장착해 유튜브 감상용으로 제격이었다. 문제는 아마존이 구글과 상의 없이 앱을 변형했다는 점이다. 아마존의 스마트 기기는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 OS 안드로이드를 변형한 파이어 OS를 쓰는데 아마존이 OS에 맞춰 구글 앱을 임의로 수정했다는 것이다. 구글은 사용 조건을 준수하지 않았다며 9월 에코쇼에서 유튜브 재생을 차단했다. 아마존도 반격에 나섰다. 에코쇼 가격을 30달러 인하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아마존 온라인몰에서 구글 자회사 네스트가 내놓은 스마트홈 제품 판매를 중지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아마존의 AI 알렉사와 연동이 가능하다고 추천하던 제품이었다. 유튜브 웹사이트를 이용해 에코쇼에서 유튜브를 우회 감상할 수 있는 수단을 찾았지만 구글이 이를 알아차리고 ‘전면 차단’이라는 강수를 냈다. 구글은 “소비자가 구글과 아마존의 제품 및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아마존과 합의하려 했다”며 “하지만 아마존은 구글홈 같은 기기를 유통해주지 않았고 구글 크롬캐스트 이용자에게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보여주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반면 아마존은 “ 구글이 개방된 웹사이트에 이용자 접근을 선별적으로 제한하는 실망스러운 선례를 남겼다”고 반박했다. AI 클라우드 등 경쟁 분야 늘어 두 회사가 갈등 관계로 접어든 근본적인 이유는 겹치는 사업 영역이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는 사례가 빠르게 늘고 있다. AI 플랫폼이 대표적이다. 아마존이 알렉사를 내놓은 데 이어 구글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앞세워 추격 중이다. 구글이 AI 스피커 구글홈의 신제품을 대거 내놓으면서 아마존을 위협하고 있다. 아마존은 시장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8월 마이크로소프트와 AI 플랫폼 분야에서 동맹을 맺었다. 클라우드 분야에서도 두 회사가 맞붙고 있다.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1위 사업자는 아마존웹서비스 AWS 2위는 마이크로소프트다.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 후발주자인 구글은 10월 시스코와 손을 잡고 도전장을 내밀었다.바둑이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롱패딩 광풍 맞았다…스포츠·아웃도어업계 억단위 매출에 미소,브랜드 론칭 이후 월 매출 최고 기록 세워 가두점부터 온라인몰까지 골고루 판매 늘어 다이나핏 팀 매시브 벤치다운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롱패딩 광풍 덕분에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올 겨울 시즌 최고 매출 기록을 세우고 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2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은 브랜드 론칭 이후 월 매출 최고 기록을 잇달아 경신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하반기 주력 상품 벤치다운이 불티나게 팔린 덕분이다. 실제 조인성 다운 으로 알려진 팀 다이나핏 매시브 벤치다운 과 딜라이트 플룸 다운코트 는 출시 된지 한 달여 만에 전량 매진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판매점도 미소지었다. 다이나핏 직영 본점을 비롯해 주요 매장인 김포 장기점 오산점 화성 봉담점 대구 성서점 수원 영통점 등 총 26개 매장의 월 매출이 1억원대를 돌파한 것. 지난 10월보다 다섯 배 이상 늘어난 수준이다. 다이나핏은 올 겨울 롱 패딩 열풍과 브랜드 모델 조인성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올 하반기 브랜드 모델로 배우 조인성과 아이돌 그룹 세븐틴을 동시에 활용하는 투 트랙 마케팅 전략이 소비층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 김동억 다이나핏 마케팅 팀장은 “내년에도 치열한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스커버리 레스터 아웃도어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난달 브랜드 론칭 이후 최초로 월 매출 940억원을 올렸다. 올해 초부터 지난 10월까지 전년 대비 매출이 평균 35% 오르며 꾸준히 성장 중인 것.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1월에는 3주 연속으로 주말마다 하루 매출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특히 11월 셋째주 토요일 18일 은 65억 다음날인 일요일 19일 에는 무려 95억 원을 돌파했다. 매출 성장률로 보면 작년 11월 500억 대비 170% 이상 뛴 수치다. 전국의 판매점도 모처럼 활짝 웃었다. 전국의 디스커버리 191개 매장의 월 평균 매출은 5억원으로 집계됐다. 세부적으로 보면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매장은 롯데본점을 비롯해 롯데부산 AK 분당 백화점 신세계 시흥 아웃렛 김포 대리점 매출 7억원 이상인 매장은 신세계 강남 신세계 대구 현대신촌 현대목동 현대중동 백화점 스타필드 고양 부평 아이즈빌 화성 봉담 대리점 등이다. 온라인 직영 쇼핑몰에서도 4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디스커버리 측은 서울과 수도권 대구 부산 등 유통 채널 구분 없이 전국적으로 골고루 높은 매출을 기록해 더욱 의미가 깊다 며 성과의 배경에는 아웃도어 중심에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로 흐름을 바꾸는 등 기능성 웨어와 패션 시장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점 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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