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느님 김연아

작성자
박덕진석은
작성일
2020-01-19 09:16
조회
39

김연아.gif



 



김연아2.gif



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앤시스 CFD 솔루션으로 페라리의 WEC 우승 이끌어,앤시스가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전산유체역학 CFD 솔루션을 활용해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 WEC 에서 우승했다고 6일 밝혔다. 국제자동차연맹 FIA 이 개최하는 WEC는 세계 각국의 자동차 브랜드의 내구성을 겨루는 대회다. 앤시스는 경주용 자동차의 공기역학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타이어 손상을 막고 차체 주변 공기 흐름을 최적화한다. 페르디난도 카니쪼 페라리 기술 코디네이터는 앤시스 솔루션을 통해 WEC 경주 트랙 각 구간의 다양한 구성을 신속하게 테스트할 수 있었다 며 특히 속도와 안정성을 실시간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 말했다. 산딥 소바니 앤시스 인더스트리 마케팅 디렉터는 앤시스는 무려 20년 이상 페라리와 협업하고 있는데 우리도 그들의 추진력에 지속적인 영감을 받고 있다 고 말했다. 이경탁기자 kt87 dt.co.kr 페라리팀이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한 WEC 2017에서 연습을 하고 있다.스포츠토토베트맨 결과20171201,경제,YTN,지난달 수출 11월 중 역대 최고...중국 수출 최대,앵커 지난달 수출이 11월 수출로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들어 반도체와 일반 기계 수출이 꾸준히 늘고 있는 덕분입니다. 특히 사드 갈등이 풀려 중국으로의 수출이 다시 증가하면서 지난달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박소정 기자입니다. 기자 사드 갈등으로 주춤했던 중국으로의 수출이 다시 탄력을 받았습니다. 지난달 중국에 대한 수출이 140억 달러를 넘어 사상 최대를 기록한 겁니다. 대 중국 수출을 포함해 지난해 말부터 살아난 우리나라 수출은 13개월 연속 증가했습니다. 11월 수출 496억 7천만 달러 지난해 같은 달보다 9.6% 증가했는데 11월만 봤을 때는 역대 최고 실적입니다. 수출 품목 가운데 두 자릿수가 증가한 품목은 반도체 일반기계 석유화학 석유제품 컴퓨터까지 다섯 가지입니다. 특히 11월 일반 기계 수출은 사상 최대 반도체는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수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계로 보면 반도체와 일반기계 모두 역대 1위인데 반도체는 단일 품목 사상 처음으로 수출 8백억 달러를 넘기도 했습니다. 올해 수출 누계는 5천2백5십억 달러로 가장 짧은 기간에 연간 수출 5천억 달러를 돌파하는 기록도 더해졌습니다. 김영삼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 세계 경기 회복에 따른 수입 수요 증가세 제조업·IT 경기 호조세 지속 한·중 관계 개선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주력품목 단가 상승 등 양호한 교역 여건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또 올해 3분기까지 수출이 얼마나 부가가치를 낳았는지 분석했더니 국내총생산 GDP 성장에 71%나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수출이 늘어난 덕분에 올해 분기마다 평균 일감 329만 개가 새로 생겨난 셈이라고 정부는 분석했습니다. YTN 박소정 sojung ytn.co.kr 입니다.토토사이트 홍보20171201,IT과학,한국경제,모바일게임 시장 4조…중소형사 신작은 가뭄에 콩나듯,모바일게임 시장 커졌는데…퍼블리싱 사업은 침체 외부 게임 유통 수익 내기 어렵다 마케팅 동력 잃은 중소개발사 신작 출시 위축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올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4조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3조원이 채 되지 않았던 3년 전과 비교하면 가파른 성장세다. 덩치가 커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중소형 개발사들의 게임 신작은 가뭄에 콩나듯 출시된다. 개발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대작 게임이 트렌드인 영향도 있지만 그 이면에는 퍼블리셔 게임유통업체 찾기가 어려워진 개발사들의 고충이 있다. 외부 퍼블리싱 축소…모바일게임 유통 돈 안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게임사들은 외부 게임 퍼블리싱 유통 사업을 축소하는 추세다. 퍼블리싱은 게임 개발 외 비즈니스모델 설계나 서비스 마케팅 활동 등을 통칭한다. 인력이나 비용 노하우가 부족한 소규모 개발사들은 개발에만 집중하고 외부 퍼블리셔를 통해 게임을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 퍼블리싱 사업을 축소한 대표적인 사례가 네시삼십삼분 4 33 이다. 4 33은 지난달 배급 사업을 축소하고 개발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자체 및 자회사에서 개발한 게임만 직접 서비스하고 외부 게임 퍼블리싱 사업은 점진적으로 축소한다는 계획이다. 외부 게임 수급에 소극적인 것은 대형사들도 마찬가지다. 국내 1위 넷마블게임즈는 최근 테라M 과 페이트그랜드오더 등 외부 개발사 게임을 선보였는데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간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등 이 회사의 주력 게임은 개발 자회사의 작품이었다. 지난해 처음으로 모바일 퍼블리싱에 뛰어든 엔씨소프트도 외부 수급은 더딘 상황이다. 외부 게임 퍼블리싱은 작년 헌터스 어드벤처 올해 파이널블레이드 등 2개에 그친다. 모바일게임 업계에서 퍼블리싱 사업이 침체되는 이유는 수익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모바일게임은 PC게임보다 경쟁이 치열해 마케팅비용이 많이 들고 앱 응용프로그램 마켓에 수수료도 뗀다. 퍼블리셔 입장에서는 개발사에 로열티까지 내게 되면 사실상 남는 장사하기가 쉽지 않다는 설명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유명 지적재산권 IP 기반의 대작들이 인기인 점도 퍼블리싱 사업의 침체를 부추겼다. 대형 게임사들은 IP를 활용한 자체 개발 게임의 성공 확률이 높은 만큼 내부 사업에 집중하는 게 수익성 면에서 더 유리해졌다. 엔씨소프트와 넷마블게임즈가 각각 자체 개발·서비스해 성공한 모바일게임 리니지M 왼쪽 리니지2 레볼루션 . 사진 각사 제공 중소개발사 신작 위축…업계 우려도 대형 퍼블리셔의 외면을 받은 중소 개발사들은 타격이 크다. 개발비나 인력이 대형사 대비 부족한 데다 마케팅 돈줄까지 끊기면서 신작 내놓기가 망설여지는 상황이다. 애써 만든 게임을 직접 서비스하더라도 대형 게임사들의 마케팅 공세에 밀려 외면을 받기 십상이다. 성공 가능성이 낮다보니 신작 출시를 줄이고 오랜 시간을 들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같은 대작 개발에만 몰두하기도 한다. 한 중소게임사 관계자는 예전처럼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을 시도하고 싶어도 돈이 안되니 회사에서 아이디어 자체가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 고 털어놨다. 신작 출시가 미뤄지는 중소게임사들은 과거 출시된 게임의 매출로 연명하는 처지다. 게임 외 다른 신사업에 뛰어드는 곳도 있다. 이같은 업계 현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크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퍼블리셔의 입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업태 자체가 위기에 처했다 고 지적했다. 남궁 대표는 그동안은 퍼블리셔가 10개 게임을 선보여 2 3개 게임이 성공하면 나머지 게임들로 난 손실을 메울 수 있는 구조였다 며 이는 개발사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패의 고통을 분담하는 산업 생태적 의미를 형성해왔다 고 말했다.원더풀게임모바일20171207,IT과학,뉴시스,네이버 세계 최대 딥러닝 컨퍼런스서 AI 연구성과 발표,서울 뉴시스 오동현 기자 네이버는 머신러닝 분야 세계 최고 권위 컨퍼런스 NIPS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 에서 인공지능 AI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고 7일 밝혔다. NIPS Neural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s 는 캘리포니아 공과 대학교와 벨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머신러닝 학회이다. 지난 1986년 시작한 이래 인공 신경망 연구가 확산되며 세계 최대 머신러닝 학회로 자리잡았다.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진행 중인 NIPS 2017에는 총 3240여 편의 논문이 접수돼 그 중 600여 편이 공식 채택됐다. 접수된 논문 중 4.3%인 150여개의 논문만이 별도 세션을 통한 발표 기회가 주어진다. 네이버는 서울대와 함께 딥러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이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 논문이 채택돼 이날 오전 발표를 진행했다. 논문 제목은 Overcoming Catastrophic Forgeing by Incremental Moment Matching In Reinforcement Learning Algorithms Applications 강화 학습 알고리즘 응용 프로그램에서 점진적 순간 매칭을 통한 치명적인 망각 문제 극복하기 다. 현장에는 1000여명 이상의 관련 분야 개발자들이 모여 관심을 기울였다. 네이버 관계자는 지난 컴퓨터 비전 분야의 세계 최대 컨퍼런스인 CVPR에 이어 NIPS에서도 연구 논문이 채택됐다 면서 네이버의 AI 기술 연구에 대한 우수성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는 NIPS에서 진행되는 머신러닝 시스템스 ML Systems 워크샵 에 구두 발표 대상자로 선정됐다. 머신러닝 연구자를 위한 개발 플랫폼 NSML Naver Smart Machine Learning 에 대한 논문을 발표한다. NIPS 머신러닝 시스템스 워크샵은 머신러닝 플랫폼 및 시스템의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다. 구글 페이스북 스탠포드 MIT 등 유수 기업 및 대학들이 제출한 40여개의 논문 중 상위 4개의 논문에 한해 구두 발표 기회가 주어진다. 이 외에 네이버와 분당서울대병원이 협력으로 연구를 진행한 질병예측 알고리즘 관련 논문도 현장에서 공개된다. 송창현 네이버 CTO는 AI기술에 대한 네이버의 꾸준한 투자와 전폭적인 연구 지원을 통해 전세계가 주목하는 기술 성과를 낼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AI 자율주행 로보틱스 등 다양한 미래 기술 연구를 위한 투자와 지원을 확대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컨퍼런스에 국내 기업 최초로 플래티넘 스폰서 Platinum Sponsor 로 참여한다. 네이버는 컨퍼런스 기간 동안 네이버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기업 기술을 소개하는 별도의 부스를 마련한다. 더불어 네이버의 AI 기술 연구 개발에 함께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채용 및 AI 플랫폼 클로바 Clova 연구원 및 포닥 박사 후 연구 프로그램 글로벌 인턴쉽 글로벌 레지던시 프로그램 상담 부스도 운영하는 등 국내외 AI 인력 확보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배터리게임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