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얼리 리폼하려는 분들에게서 자주 질문을 받는 것이 가지고 있는 반지를 녹여서 새로운 반지를 만들고 싶은데 가능한지? 문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차례 이러한 상담을 하고서 이참에 설명을 블로그에 올립니다. 보석을 리폼할 때 원래 가지고 있던 금속을 녹여서 재사용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No” 이지만  굳이 원하면  “Yes”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속을 녹여서 재사용하는 것 자체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지고 있던 금을 녹여서 재사용하면 재가공한 후에 소재에 불량한 성분이 들어가서 성분이 불균일해지거나 덩어리 속에 공기가 들어가 버려 새로운 제품으로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제대로된 주얼리 제작 업체에서는 회사의 신용문제와도 연결이 되기 때문에 보석을 만드는 금은 기본적으로 순수한 지금을 사용하여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지고 있던 금을 매도하면 전문적인 귀금속정련회사에서 고금을 취합하여 순도가 높은 금으로 만들어서 주얼리 제작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래서 주얼리 리폼을 의뢰하면 새로운 금으로 새로운 제품을 제작하는 비용을 계산하고 가지고 있던 고금은 매도하여 해당 가격 만큼 전체비용에서 빼는 것입니다.
충분히 설명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오니 부담없이 문의하십시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