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얼리 리폼이나 맞추려는 분들은 다이아몬드에 대하여도 많이 알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다이아몬드 일반적인 질문들에 대하여 요약 정리합니다.   정리한 내용은 평소 개인적인 소견일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다이아몬드 감정서 얼마나 중요한가요?

다이아몬드 감정서는 다이아몬드의 품질 규격을 평가한 보석감정소의 공인된 리포트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국내 보석감정원에서 발행한 다이아몬드 감정서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GIA(미국보석학회) 감정서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감정서에는 다이아몬드 품질기준의 4가지 요소 (4C)가 있습니다.

– 캐럿 (Carat)   : 중량
– 컬러 (Color)   :  스톤이 가지고 있는 황색의 농도
– 클래리티(Clarity) :  투명도
컷  (Cut)         :  광채의 양호한 정도를 결정하는 프로포션

감정서는 다이아몬드 중량과 품질등급의 근거가 되는 측정결과를 나타내며 다이아몬드 사진, 다이아몬드의 크기(직경, 테이블, 큐렛 깊이)와 프로포션(테이블면의 비율, 크라운 각도, 파빌리온 각도, 거들 두께), 자외선을 비추었을때 형광 강도, 등 명료한 특징의 검사 결과가 포함됩니다.

* 감정서의 내용을 찬찬히 읽어 보고 전문가 설명을 들으면 누구나 품질의 좋고 나쁜 적정성을 알 수 있습니다.
* 가격은 감정서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다이아몬드 VVS1등급과 VS1등급은 육안으로 차이를 알 수 있습니까?

VS1와 VVS1 다이아몬드 클래리티 등급을 육안으로 차이점을 거의 분간할 수 없습니다.

숙련된 전문 감정사가  감정 후 발급한 감정서에서 다이아몬드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정서 없는 다이아몬드의 감정서를 재발행할 수 있습니까?

보석감정소에서 새롭게 감정 후 감정서를 발행합니다.

GIA 다이아몬드 감정서의 경우 국내에서 감정서 재발행은 하지 않습니다.

감정 수수료는 다이아몬드 중량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